본문 바로가기
티스토리 블로그 운영/구글 애드센스

블로그 개설 20일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│ 신청 하루 만에 승인 받은 후기

by 엄마의 하루 2021. 11. 12.
728x90

안녕하세요 진짜후기입니다!

오늘은 제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기를 주제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.
승인 신청하는 방법과, 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방식 등에 대해서는 추후에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.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.

반응형

저는 2021년 11월 10일 아침에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.

사실 블로그가 조금 더 성장했을 때 신청을 하려고 했는데,
너무 갑작스럽게 무언가에 이끌리듯, 저도 모르게 신청 버튼을 눌러버렸습니다.

신청 방법이 조금 복잡하더라구요.
열심히 검색을 해서 html 코드 등록과 주소 등록 등 여러가지 입력해야할 사항들을 입력했습니다.
그리고나니 바로 '검토중'이라고 떴습니다.


다른 분들의 사례를 봤을 때, 검토가 약 2주 정도 소요될 것이라 예상했습니다.
그 2주 동안 열심히 1일 1 포스팅을 하면 승인 가능성이 있겠다 싶어서 그냥 신청을 해버렸던 것 같아요.
만약 승인이 되지 못한다면 다시 승인 신청을 하면 되니까요!

그런데 어제 (2021. 11. 11) 아침에 "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" 라는 제목의 메일이 왔습니다.
이게 뭐지...? 승인이 된건가...? 싶었습니다. (지금도 믿기진 않네요)

메일에서 "애드센스 계정이 활성화되었습니다. 운영 중이신 real-reviews.tistory.com 사이트에 이제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창출하실 수 있습니다." 라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었습니다.

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

'왜 벌써 승인이 됐을까?' 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.
저의 경우, 방문자 수가 하루 10명 내외로 그리 많지도 않았고, 블로그를 개설한 지 20일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.

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결정적인 도움을 준 요소가 뭘까 생각해보았습니다. 그 생각의 결과는

1. 확실한 컨셉
2. 깔끔한 스킨, 블로그 디자인

인 것 같습니다. (어디까지나 제 생각입니다.)

물론 글의 질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 하지만 이건 정말 기본 중에 기본인 것 같아요.

저는 글쓰는 재주가 있는 스타일도 아니고, 글을 써본 적도 없어서 그냥 "열심히"만 썼습니다.
독자의 입장에서 필요할 만한 정보가 뭘까를 생각하며 썼어요.

그 결과, 검색 유입이 조금씩 늘어나더라구요.
지금까지의 결과로는 '다음 검색 유입'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.


제가 조사한 결과, 수익이 기준액(10달러)에 도달하면 PIN 번호가 우편으로 발송된다고 합니다.
유의해야할 점은 PIN 번호가 발급되면 등록 기한이 있기 때문에 그 기한 내에 등록해야한다고 합니다.

아직 저는 '수익 10달러'에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 이후의 상황은 잘 모르겠습니다.
추후 그 수익에 도달한다면 그 이후의 상황을 주제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.


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문의 주시면 정성껏 답해드리겠습니다.

공감과 구독 정말 감사드립니다.


[PS.]
광고 게재 방법과 광고 설정 방법 등 여러 자료를 열심히 찾아보고 공부하느라 어제 하루가 다 갔네요..!
(하루가 다 가도록 공부했지만, 아직 완벽하게 숙지가 되지는 않았습니다. 정리가 되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.)

반응형

댓글